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뇌수막종 암 보험금 분쟁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뇌수막종 암 보험금 분쟁

보상어드바이저 2017. 10. 26. 17:33

뇌수막종 암보험금 받을 수 있을까?

 

 

 

 

 

양성 뇌수막종

암으로 볼 수 있나?

 

뇌수막종은 90% 이상이 양성 종양으로 종양의 성향만으로 보면, 일반 양성 종양과 다를게 없다. 다만, 종양이 발현한 위치가 신경이나 혈관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면, 얘기는 달라진다. 절제적 수술이 불가능해 질 뿐 아니라, 종양이 신경이나 혈관을 건드리는 경우 신경학적 장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일반 장기에 발생한 종양보다도 위험한 뇌수막종을 조직학적 성격이 양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암 보험금 지급 대상이 아니라는 점은 암보험의 개발 취지 측면에서 본다면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볼 수 있다.

 

 

 

 

 

뇌수막종 암 보험금 지급 가능성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원칙적으로는 암 보험금 지급 대상이 아니다. 하지만 임상에서는 암에 준하여 치료를 하고 있는 만큼, 암 보험에서도 역시 암에 준하는 것으로 보아 암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이 타당하리라 사료된다. 다만, 종양이 발현한 위치, 치료방법, 예후, 신경학적 장해 발생 여부 등을 종합하여 지급 가능성을 판단하게 되는  만큼, 뇌수막종 진단을 받았다고 하여 무조건적인 암진단비 지급 또한 불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어야 한다.

 

 

[보상어드바이저] 블로그 운영자는 현재 법무법인에서 보상전문가로 활동중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가입자 편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뇌수막종은 암진단비 지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 판단은 보험회사의 몫이지만, 지급이 가능할 수 있도록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