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결장암 암진단비 제대로 받으셨나요?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결장암 암진단비 제대로 받으셨나요?

보상어드바이저 2018. 2. 28. 22:26

결장암 암진단비 제대로 받으셨나요?

 

 

 

 

 

 

 

 

 

 

결장은 소장쪽에서부터 상행결장, 횡행결장, S상결장, 하행결장으로 이어지며, 이중 S상결장에서 암으로 발견되는는 경우가 많다. 결장암으로 진단되는 경우 C18 코드 혹은 D01 코드를 부여받을 수 있는데, C18인 경우 암진단비 전액을, D01인 경우 상피내암 담보에 해당하는 암진단비의 20%정도를 지급 받게 된다. 이 둘의 차이는 악성종양이 침윤한 깊이의 차이다. 하지만 D01 의 경우에도 C18 코드를 부여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보험회사는 이를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다.

 

 

 

 

 

 

 

 

 

 

결장암

암진단비 분쟁 해결

 

결장의 조직학적 구조를 살펴보면 [ 상피층 I 기저막 I 점막층 I 점막하층 I 장막층 I 지방층 ] 으로 나뉘며, 여기서 종양이 상피층에 머무는 정도라면 상피내암 D01 코드를 부여함이 타당하다. 하지만, 기저막을 통과하여 점막층까지 침윤하였음에도 여전히 예후가 좋다는 이유로  상피내암과 동일한 D01 코드를 부여하고 있는데, 과연 의료적 입장에서 타당한걸가? 사실 의료계 입장에서는 이 부분과 관련 결장암은 예후가 좋은 편이라 점막하층 이상 침윤한 경우 外 에는 상피내암으로 보아야 한다는 입장이 우세하다. 하지만 일부 병리학적 기준하에서 보면, 악성종양이 점막층에 국한된 경우라도 C18 코드를 부여할 수도 있다. 즉 보험회사가 말처럼 절대적으로 D01 이 아니란 얘기다.

 

 

 

[보상어드바이저] 는 보험소비자가 선임이 가능한 보험회사출신 손해사정법인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결장암 진단을 받았으나 코드가 D01 이어서 암진단비의 일부만 받은 경우 암진단비 보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료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배너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