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흉추압박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제대로 받으셨나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흉추압박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제대로 받으셨나요?

보상어드바이저 2018. 3. 25. 11:03

흉추압박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제대로 받으셨나요?

 

 

 

 

 

 

 


12개의 척추뼈로 이어진 흉추의 운동범위는 경추(7개)나 요추(5개)에 비하여 보잘것 없어 보이나 경추-흉추-요추를 하나의 유기체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흉추의 기능 저하는 척추체 전체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등한시 할 부위는 절대 아니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는 엉덩방아와 같은 경미한 사고에서도 흉추압박골절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보험과 연결지어보면 몇가지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흉추압박골절

분쟁사유와 해결방법


먼저 흉추의 압박된 정도가 그리 심하지 않은 경우라도, 후유장해 진단 가능성이 있다. 다만 문제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사고내용이 경미한 경우(엉덩방아 사고 등) 의심 해 볼 수 있는 것이 골다공증인데, 아무래도 뼈가 약한 상태에서는 경미한 사고로도 흉추압박골절이 발생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 경우 보험회사는 체질적인 요인(골다공증)이 압박골절이라는 결과에 영향을 미친정도를 퍼센티지화(%)하여 보험금을 삭감하게 된다. 결국 장해진단을 받아도 실제로 받게되는 보험금은 얼마되지 않게 된다.

 

소비자가 알아두어야 할 것은 보험회사의 무리한 보험금 삭감에 대해 의심 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사고기여도가 적정하게 정해졌는지, 내가 가입한 상품이 사고기여도를 적용해야 하는 약관인지, 사고 전후에 시행한 골밀도검사상 수치가 과연 골다공증 범주에 들어가는지를 말이다.


 

 

[보상어드바이저] 는 보험소비자가 선임이 가능한 보험회사출신 손해사정법인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엉덩방아와 같이 경미한 사고 후 발생한 압박골절은 여러가지 분쟁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후유장해 보상 진행과정과 분쟁 해결에 대한 무료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배너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