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양성뇌종양 암진단비 보상 가능성을 알아보자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양성뇌종양 암진단비 보상 가능성을 알아보자

보상어드바이저 2017. 2. 6. 23:49

 

 

양성뇌종양

뇌종양은 조직병리검사 결과에 따라 양성 혹은 악성으로 구분되며, 비정형소견을 띄는 경우 경계성종양으로 진단하기도 한다. 뇌는 그 복잡한 구조만큼이나 종양의 해부학적위치에 따라 진단명도 제각각이다. 치료방법은 원칙적으로 적출이 우선시된다. 하지만 차선책으로 위치가 불량한 경우, 환자의 나이, 종양의 크기, 신경의 압박 등을 고려하여 방사선치료, 감마나이프수술, 사이버나이프수술 등이 시행되고 있다.

 

양성뇌종양+

뇌하수체선종, 뇌수막종, 청신경초종, 두개인두종, 뇌간종양, 송과체종양, 신경교종, 혈관종 등


 

 

 

 


 

 

양성뇌종양 암진단비 보상 가능성

 

그간 뇌종양에 대한 임상학적 암 청구에 대한 분쟁은 끊이지 않았었다. 그에 따라 다양한 소송등이 제기되어 왔는데, 최근 피보험자측이 패소한 판례 덕분에(?) 양성뇌종양의 임상학적 암 진단비는 지급받기가 상당히 어려워진것이 사실이다. 우선 절제수술이 진행되어 병리학적 진단이 가능한 경우, 면책 대상이다. (물론 사안에 따라 청구가 가능한 것도 있으니 포기는 금물) 결국 절제수술을 할 수 없어 병리학적 진단이 불가능한 사례에서 임상학적 암 청구가 가능하다 할 수 있겠다.

 

여하튼 양성뇌종양의 임상학적 암을 청구하는 방법은, 본인이 임상학적으로 암에 해당됨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화된 기록을 준비하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뒷받침 해 줄 수 있는 법률학적 자료가 필요하다 할 수 있다. 

 

여담이지만 언젠가부터 일부 보험에서 양성뇌종양진단비 담보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데, 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양성뇌종양의 임상학적 암진단비 청구 자체를 원천봉쇄하려는 의도가 깔려있는 듯 하다.

 

 

 

연관포스트+

보험분쟁 시리즈 # 임상학적암

http://bosangadviser.tistory.com/2

 

보험분쟁 시리즈 # 의료자문/법률자문/동시감정

http://bosangadviser.tistory.com/75

 

 

 

 

[보상어드바이저] 블로그 운영자는 현재 법무법인에서 보상전문가로 활동중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가입자 편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양성뇌종양 진단을 받으신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