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미만성축삭손상 후유장해 가능성 본문

◎ 개인보험/후유장해

미만성축삭손상 후유장해 가능성

보상어드바이저 2017. 8. 29. 11:51

미만성축삭손상 후유장해 가능성

 

 

 

미만성축삭손상이란?

 

미만성축삭손상이란 뇌의 구조적인 변화는 없으면서 신경새포의 다발적인 손상으로 인하여 기억력 저하, 의식의 감소 혹은 소실을 경험하는 것을 말한다. 쉽게 말해 뇌진탕을 떠올리면 되는데, 갑작스러운 두부 충격에 의해서 혼돈의 상태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회복되는 뇌진탕이 장시간 오래 지속되는 경우 미만성축삭손상이라는 진단을 내리게 된다.

 

 

 

 

 

 

 

 

 

 

쟁점과 해결방법

장해평가를 함에 있어 미만성축삭손상은 뇌출혈 등과 같이 뇌의 육안적 구조 변화가 없다는 점에서 영구장해로 볼만한 근거가 부족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나. 엄밀히 따지면 신경세포 축삭의 손상으로 말미암아 발현된 것이고 그에 수반하는 의식장애가 장시간 지속되고 있다면, 영구적인 기능 손상이 전혀 없다고 볼수는 없을 것이다. 즉 영구장해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는 분명 존재한다. 다만 장해판정시기가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이는 환자의 상태, 의학적 소견 등에 따라 가변적이므로, 일단 수상경위, 환자의 상태, 의사면담 등을 통해 영구장해라는 것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한다.

 

 

[보상어드바이저] 블로그 운영자는 현재 법무법인에서 보상전문가로 활동중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가입자 편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미만성축상손상은 장해의 정도, 장해평가시기가 쟁점이 됩니다. 보상어드바이저는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장해평가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