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치매보험금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본문

◎ 개인보험/후유장해

치매보험금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보상어드바이저 2017. 11. 27. 14:49

치매보험금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치매의 경우 다양한 평가방법이 존재하지만 그중 임상치매척도(Crinical Dementia Rating), 즉 CDR이라는 평가방법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는 기억력, 지남력, 사회활동 등의 평가를 통해 그 정도에 따라 1점부터 5점까지 부여하여 진단하게 되고 그에따른 치료방법을 정하게 된다. 이를 보험과 연결지어 보면, 약관에서 정한 치매 지급기준에 따라 진단비 혹은 후유장해보험금을 지급하게 되는데, 대부분 고액이다 보니 지급기준이 까다로운 것이 사실이다.


 

▒ 연관 포스트 


치매 후유장해에 대해서

http://bosangadviser.tistory.com/178

 

 

 

 

치매보험금

분쟁이유과 해결방법

 


앞서 언급한것바와 같이 환자의 상태에 따라 부여되는 점수가 다르다보니, 객관성이 결여되는 경우 환자의 상태가 왜곡될 수 있다. 보험회사는 이를 이유로 최초 치매 등급을 인정하지 않으려 하는데서 분쟁이 발생하게 되며, 그외 산적해 있는 다양한 쟁점들을 끄집어내 등급을 낮추어 면책 혹은 삭감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보험 청구 전 환자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근거들을 확보하고, 보험심사 과정에서 불합리한 부분을 걸러낼 수 있는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자세가 요구된다.


 

 

 

[보상어드바이저] 블로그 운영진은 손해사정법인, 법무법인에서 보상전문가로 활동중이며,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가입자 편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치매는 질병 혹은 외상에 따라 쟁점이 다르며 위에 설명드린 바와 같이 보험심사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