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직장유암종 암진단비 보상 전액 받으셨나요?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직장유암종 암진단비 보상 전액 받으셨나요?

보상어드바이저 2018. 1. 9. 21:37

 

 

[보험분쟁 첫번째 화두]

직장유암종은 경계성종양이다?

직장유암종은 신경내분비종양으로 학계에서는 이를 악성종양인 암으로 볼것인지 아니면 악성종양과 양성종양의 중간단계인 경계성종양으로 볼것인지에 대해 논란이 많다. 암보험에서는 이러한 논란 대상에 대하여 좀처럼 쉽게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는 견해를 가진 의사를 지지하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지 어떻게든 기를쓰고 의료자문을 시행하려고 한다. 결국 이러한 분쟁사안의 답은 이미 정해져 있다고 보면 된다.


 

 

 

 

 

[직장유암종의 2가지 케이스]

 

① D37.5 코드

C20 코드

직장유암종은 의사의 견해가 다른 만큼 질병분류코드의 부여가 제각각이다. 같은 조건을 가지고 있음에도 A라는 의사는 D37.5 코드를 부여하고 K라는 의사는 C20 코드를 부여하는 식이다. 다수의 직장유암종 청구건을 지행해본 바에 의하면, C20을 부여받아 암진단비를 청구하였으나 부지급된 경우가 가장 많고, D37.5 코드를 받고C20으로의 청구 가능성을 문의하는 순이다. 가장 안타까운점은 직장유암종을 진단 받았음에도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경우이다. 즉 정보의 부재가 가져오는 파장이 그만큼 크다는 것을 방증하는 사례라 할수 있다.


 

 

 

 

[해결방법]

 

직장유암종 암진단비 전액 보상 가능

[보상어드바이저]소비자가 선임이 가능한 보험회사출신 손해사정법인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직장유암종의 경우 암진단비 보상의 타당성을 입증할 수 있는 객관적 근거의 수집이 중요한 쟁점입니다. 무료상담을 해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