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뇌하수체종양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뇌하수체종양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

보상어드바이저 2018. 2. 1. 21:49

뇌하수체종양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

 

 

 


 

 

 

 


우리 인체 어디에나 생길 수 있는 것이 종양(tumor)이다. 이러한 종양도 성격이 있다. 성질이 더러운 종양이 있는 반면, 착한 종양도 존재한다. 성질이 더러운 종양을 암(carcinoma)이라고 부르며, 성질이 착한 종양을 양성종양(benign tumor)이라고 부른다. 그런데 착한 종양도 발생한 위치에 따라 성질이 나쁜 암 덩어리와 비슷한 경향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그게 바로 뇌종양이다. 그 中 뇌하수체종양은 뇌조직 중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는 뇌하수체에 발생한 양성종양으로, 종양이 진행함에 따라 다양한 후유증상을 동반하게 된다.


 

 

 

 

 

 

 

 

 

 

 

 

뇌하수체종양

암진단비 지급 가능할까?

 

 


아시다시피 뇌는 두개골 내 위치하고 있으며 공간은 한정적이다. 그 공간에는 생명 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여러 혈관과 신경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엉뚱하게 생겨난 종양을 그리 반겨주지 않는다. 물론 어느정도는 용납하더라도 그 이상으로 커지거나 중요한 신경과 혈관을 압박하는 경우, 각종 신경학적 장해, 뇌출혈,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시한폭탄과도 같다.

 

보험은, 암진단비 지급 기준을 병리학적으로 판단하고 있으나, 뇌하수체종양과 같이 위험도가 높은 경우에는 임상학적으로 평가가 가능하다. 

 

뇌하수체종양이 임상학적으로 암에 준하는 것(예후, 치료방법과 시기, 신경학적장해여부 등)으로 인정된다면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이 높아진다. 


 

 

 

 

[보상어드바이저]소비자가 선임이 가능한 보험회사출신 손해사정법인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뇌하수체종양으로 진단 받으신 경우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에 대해 무료상담을 해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배너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