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갑상선미분화암 암진단비 받을 수 있을까?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갑상선미분화암 암진단비 받을 수 있을까?

보상어드바이저 2018. 2. 12. 23:39

갑상선미분화암

암진단비 받을 수 있을까?

 

 

 

 

 

 

 

갑상선미분화암이란?

 

갑상선암은 유두암, 여포암, 수질함, 미분화암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중 미분화암은 전체 갑상선암 중 1% 정도만을 차지 할 정도로 흔하지 않으며 진행 속도가 빨라, 완치율이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갑상선암이 건강검진시 결절과 함께 우연히 발견되는 것이 특징임에 반해, 갑상선미분화암은 암이 상당히 진행된 후 발견되는 것이 특징이다.

 

 

 

 

 

 

예후가 좋지 않은 갑상선미분화암

소액암으로 분류?

 

암보험에서 갑상선암은 예후가 좋다는 이유로 소액암으로 분류되었다. 즉 암진단비의 일부인 20% 정도만을 지급받게 되는 것이다. 물론 예후가 좋은 갑상선암은 어느정도 수긍 되기도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갑상선미분화암은 수술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며, 진단당시 이미 전이가 된 경우도 많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분명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볼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험에서는 갑상선암 전체를 동일하게 취급하고 있으므로, 갑상선미분화암 역시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약관이 그러한 것은 아니며 보험가입시기와 보험상품, 림프절(임파선) 전이 여부 등을 고려하여 암진단비 전액 보상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포기할 필요는 없다.

 

 

 

 

[보상어드바이저] 는 보험소비자가 선임이 가능한 보험회사출신 손해사정법인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갑상선미분화암 암진단비 보상 가능성에 대해 무료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배너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