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흉선종 암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까?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흉선종 암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까?

보상어드바이저 2018. 3. 5. 23:19

흉선종

암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까?

YES ■ NO ○

 

 

 

 

 

 

 

 

흉선종과 암보험의 이해

흉선종은 흉선에 발생한 종양을 말한다. 종양은 조직학적 성격에 따라 양성과 악성으로 나뉘며, 악성인 경우 그 침윤 정도에 따라 상피내암[암진단비의 20%] 경계성종양[암진단비의 10-30%] 악성종양[암진단비 전액]으로 불리운다. 흉선종 또한 조직학적 성격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경계성종양으로 분류된다. 그래서 진단서에는 D38.4 라는 질병분류 코드가 기재되고 있다. 암보험에서는 질병분류코드가 속하는 범주에 따라 암진단비를 차등지급하고 있는데, D38.4 는 경계성종양이므로 암진단비의 20% 정도만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연관 포스트 


KCD의 이해로 바라본 암진단비 분쟁

http://bosangadviser.tistory.com/33

 

 

 

 

 

 

흉선종

암으로 인정 받을 수 있나?

 

일단 암으로 인정되는 순간 암진단비의 100%를 지급받을 수 있다. 따라서 보험금을 지급해야하는 보험회사 입장에서는 암이 아니라고 주장할 수 밖에 없는데, 과연 그 주장이 타당한 것일까? 먼저 보험회사는 암진단비 지급 기준을 KCD 라는 틀에서 판단하고 있으며, 여기서는 형태분류 /1 인 경계성종양으로 분류된다. 하지만 MASAOKA 와 WHO 라는 틀에서는 반드시는 아니지만 암으로 인정 될 여지가 충분히 있다. 즉 어떤기준으로 접근하냐에 따라 암진단비를 지급여부의 행방이 갈리는 것이다


 

 

[보상어드바이저] 는 보험소비자가 선임이 가능한 보험회사출신 손해사정법인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흉선종 암진단비 보상 가능성에 대해 무료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배너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