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표재성 방광암 암진단비 보험분쟁 해결책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표재성 방광암 암진단비 보험분쟁 해결책

보상어드바이저 2017. 1. 9. 23:54

 

 

 

 

방광암 면책건 포기하지 말자

 

방광암의 70% 이상이 근육층을 침윤하지 않는 방광암으로, 일부 표재성 방광암이라고 칭한다. 동일한 진단이지만 의사에 따라 진단서에는 C67 혹은 D09 라는 코드가 기재되는데, 이러한 임상의의 엇갈린 코드 부여로 인해 보험분쟁이 발생하게 된다.

 

 

 

 


 

 

 

방광암 암진단비 청구건

대부분이

C67이 D09로 변경

 

근육층 이상을 침범한 방광암의 청구건 외에는 대부분의 결과가 면책이다. 상피내암 코드인  D09로 결정되며 암진단비의 20% 만 지급되게 된다. 

 

보험회사의 심사결과가 절대적으로 잘못되었다라고 얘기할 수는 없지만,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나라'라는 속담이 있듯이 심사결과에 대해 재차 확인 할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일부 보험회사에서 쟁점을 잘 못짚어 심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그 와중에 더욱 안타까운점은 보험회사의 심사결과가 타당하다고 믿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의심하라

그리고 이의를 제기하라

권리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받지 못한다 

 

따라서 방광암 진단비를 청구하였으나 상피내암 진단비만을 받게 되었다면 그냥 수긍하기 보다는 한번쯤은 암진단비 보상전문가를 통해 심사결과에 대한 타당성여부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 연관 포스트


암의 분류 [경계성종양, 상피내암, 악성암]

http://bosangadviser.tistory.com/27

 

 

 

 

 

 

 

[보상어드바이저] 블로그 운영자는 현재 법무법인에서 암진단비 전문가로 활동중이며,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가입자 편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방광암 진단비를 청구하였으나 상피내암 진단비만을 지급받으신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조언을 해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