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갈색세포종 암진단비 보상 가능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갈색세포종 암진단비 보상 가능

보상어드바이저 2017. 9. 5. 14:12

갈색세포종 D35

암진단비 보상 가능하다

 

 

 

 

 

 

갈색세포종이란?

 

갈색세포종이라함은 부신이라는 호르몬기관 부위에 생긴 종양을 말한다. 부신은 신경세포의 자극에 의해 카테콜아민이라는 호르몬을 분비를 조절하게 되는데, 이 갈색세포종이 시도때도 없이 카테콜아민을 과량 분비하여 두통 심계항진, 발한, 고혈압 부정맥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것이다. 종양의 10% 정도는 악성신생물로 알려져 있으며, 나머지는 양성종양으로 부신을 적제술을 통해 치료하게 된다.

 

 

 

 

 

 

 

 

 

 

 

갈색세포종 (D35)

암진단비 보상 가능할까?

갈색세포종이 악성종양이라면 C74 코드를 부여받게 되고, 양성종양이라면 D35코드를 부여받게 된다. 이 둘간의 차이는 개인보험에서 암진단비를 받을수 있는지 여부라 할수 있는데,

 

원칙을 따진다면 보험약관에서는 조직검사 결과를 토대로 지급여부를 결정하는 바, 양성으로 분류되는 갈색세포종의 경우에는 암진단비를 전혀 받을 수 없게 된다. 하지만 갈색세포종을 진단함에 있어, 임상에서는 조직학적 성격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하여 판단하는 만큼 보험회사의 획일적인 심사방법은 옳지 않아 보인다.

 

결론적으로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예후, 보험가입시기 등을 종합하여 암진단비 지급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타당하며, 실제로 갈색세포종 D35 진단을 받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암진단비를 지급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보상어드바이저] 블로그 운영자는 현재 법무법인에서 보상전문가로 활동중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가입자 편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갈색세포종 D35 진단의 경우에도 암진단비를 지급받을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안내대로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