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GIST 암 진단비 받을 수 있을까?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GIST 암 진단비 받을 수 있을까?

보상어드바이저 2017. 10. 11. 19:53

 

 

기스트 [GIST]

암진단비 받을 수 있을까요?

 

기스트 [GIST] 라고 불리우는 위장관기질종양을 암으로 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분쟁이 잦다. 임상에서는 GIST의 예후 측면에서 볼 때, 암에 준하는 정도의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암 진단 기준을 마련해 두고 있다. 하지만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암 진단 기준이 제각각이어서 암진단비 지급 분쟁을 야기하곤 했다. 물론 지금도 의사들간의 견해 차이가 있어 분쟁 발생은 여전하다. 이처럼 GIST 암 진단의 분쟁 이유는 암보험에서 바라보는 GIST와 임상에서 판단하는 기준이 상이함으로 인하여 분쟁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 열려있어...

 

물론, GIST를 모두 암으로 볼 수는 없다. 다만 일반적인 신생물과는 다른 또 다른 특성을 보이고, 예후나 치료적인 면에서 암에 준하는 특성을 보이는 만큼, 단순히 신생물의 행동양식만을 가지고 판단해서는 안된다. 따라서 GIST 진단을 받았으나 암진단비 청구 기회를 놓친 경우, 혹은 청구를 하였지만 암진단비 지급이 거절된 경우 등 재청구를 통해 암 진단비 수령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 두자

 

 

 

 

 

 

 

[보상어드바이저] 블로그 운영자는 현재 법무법인에서 보상전문가로 활동중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가입자 편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기스트 [GIST] 의 경우 암진단비 지급이 가능한 케이스가 존재하나, 아무래도 비전문가인 개인이 전문성을 갖춘 보험회사를 상대하기가 버거울 수 밖에 없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문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