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보상어드바이저】

심장 점액종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 본문

◎ 개인보험/암진단비

심장 점액종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

보상어드바이저 2017. 3. 31. 21:54

 

 

심장의 역할과 중요성

인체의 모든 장기는 각각 고유의 역할을 담당하기에 무엇이 중요하다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 부위를 꼽자면 아무래도 뇌와 심장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심장은 한시도 쉬지않고 수축과 이완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담은 혈액을 각종 장기에 공급하고 남은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페로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즉 혈액 순환을 담당하는 장기이다. 당연한 얘기지만 혈액순환이 이뤄지지 않으면, 인체의 다른 장기는 그 역할을 할 수 가 없다. 마치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엔진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렇듯 중요하면서도 위험한 부위인 심장에 종양이 발생하면 어떻게 될까? 여타 장기에 발생한 단순 종양과 같은 것으로 치부 할 수 있을까?

 

 

 

 

 

 

 

 

 

심장 점액종 암진단비 지급 가능성

심장에 발생한 원발성 종양의 3/4이 양성종양이라고 한다.  이중 흔이 발생하는 심장 점액종(intracardiac myxoma)은 점액종이라는 종양의 성질 때문에, 일반 종양과는 다른 증상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증상이 고정되어 있지 않고, 신체의 위치를 달리 할때마다 증상의 발현과 정지를 반복하게 된다. 이는 둘째 치고라도 호흡곤란, 발열, 심계항진, 실신등의 반복된 증상으로, 종국적으로는 치명적인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질환인 것이다.

 

우리는 흔히 암진단비 지급은 악성종양에만 국한된 것이라고 알고 있다. 하지만 조직학적으로 양성종양이라 하더라도 종양이 발생한 위치의 위험성, 수술 후 합병증의 정도, 재발 가능성 등 예후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다면, 임상학적으로 암에 준하는 것으로 볼 수 있기에 암진단비 청구가 가능해진다.


'보험분쟁 시리즈 # 임상학적 암'

http://bosangadviser.tistory.com/2

 

 

 

[보상어드바이저] 블로그 운영자는 현재 법무법인에서 보상전문가로 활동중으로 보험회사와의 대등한 전문성을 가지고 가입자 편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심장 점액종 진단의 경우 양성종양이라 하더라도 사안에 따라 임상학적으로 암진단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그 것을 입증하는 것은 피보험자에게 있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